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펑튀기] 비난 여론에 곤혹스런 삼성…네티즌 "털고 깨끗히 경영하라는 것"

■ 경제와이드 이슈& '펑 튀는 기업뉴스' 

안녕하세요. 펑 튀는 기업뉴스 펑튀기의 손석우입니다. 온라인상에서 뉴스로 화제가 된 기업들의 순위와 뉴스에 대한 네티즌들의 생각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살펴보는 시간인데요. 지난 주말에는 어떤 기업이 뉴스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불러모았을까요. 화제성 기업 순위부터 보시겠습니다.

화제성에서는 삼성전자의 독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태원 회장 사면 청탁으로 지속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SK가 화제성 2위에 올라섰습니다. 3위는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을 선언한 현대중공업, 4위는 금호타이어, 5위는 국내 시장에 진출한 중국 자동차 수입업체 중한자동차 였습니다.

● 기업 화제성 순위

1위 - 삼성전자
2위 - SK
3위 - 현대중공업
4위 - 금호타이어
5위 - 중한자동차

● 1위 - 삼성전자 

1위 삼성전자 관련 뉴스입니다. 지난주 법원이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하면서 한숨을 돌리나 싶었는데, 이게 왠일입니까. 삼성을 향한 여론이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고, 재판이 시작되기 전부터
이미 법죄자 집단처럼 낙인받는 것에 대해서 삼성이 무척 곤혹스러워 하고 있다고 기사에서는 전하고 있습니다. 네티즌 댓글도 삼성에 대한 비난 일색입니다.

[비난 여론에 곤혹스런 삼성]

- 법원 판단 존중할수 있는데..이런 적이 한두번이어야 믿지
- 망하라는거 아니다 털고 깨끗하게 경영하라는 거다
- 우리 집에 삼성 제품이 있다는 게 부끄럽다

- 애플이나 구글처럼 세련된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하지 않으면 미래는 없을꺼같아
- 오뚜기 회사 아들이 삼성 이재용보다 더 많은 상속세를 냈다고 한다. 이게 말이되냐.

이렇게 여론이 겉잡을 수 없이 악화된다면 재판 결과가 어떻게 나오던지 반삼성 기류를 잠재우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 5위 - 중한자동차 

5위를 차지한 중한자동차 보시죠. 지난주 국내에 첫 중국산 자동차가 선을 보여 화제를 모았는데요. 기사에서는 중국산 자동차가 한국과 일본의 텃밭으로 몰려들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등에 이어 중국이 자동차 분야에서도 굴기(산업의 부흥)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보시죠.

[중국산 자동차 몰려온다]

- 저쪽도 사드보복하는데 우리도 품질문제 걸어서 수입금지 조치시켜라
- 가격이 그렇게 싸지않다..그럼 큰 의미가 있으려나
- 국산차들은 철퇴 맞겠네~ 반 값차 나올 날도 머지않았다

중국 사드보복 조치에 대한 우려와 불편한 감정을 보이는 네티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잇네요. 펑 튀는 기업뉴스 펑튀기,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내일 다시 오겠습니다. 

(SBSCNBC 손석우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