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구글, 미국서 저가 안드로이드 원 스마트폰 내놓는다"

구글이 개도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스마트폰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원'이 미국에 상륙합니다.

IT전문매체들에 따르면 구글은 안드로이드 원 기반의 스마트폰을 직접 생산하지 않고 제조업체들이 미국 시장에 이를 출시할 수 있도록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더 인포메이션은 어느 업체들이 생산할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LG가 유력시되고 있고 올해 중반 이전에 미국 시장에서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원은 원래 구글이 신흥 시장인 인도를 개척하기 위해 만든 저가형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이름없는 군소 제조업체들이 하드웨어를 생산하고 있었습니다.

구글이 부품 구성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등 제조업체들에 직접적인 입김을 행사하고 있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신축적인 태도를 취하면서 안드로이드 원 플랫폼은 아프리카 일부와 스페인, 포르투갈로 확산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원은 비록 구글이 희망했던 반응을 얻지는 못했지만 이 회사의 사업 전략에서는 여전히 중요한 일부를 차지합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원 플랫폼을 미국 시장에서 선보인다는 것은 이를 방치하지 않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