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참치캔 가격도 오른다…동원F&B 5.1% 인상키로

동원F&B는 오는 31일부터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등 참치캔 18종의 가격을 평균 5.1%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150g)는 2천390원에서 2천580원으로 7.9%, '동원마일드참치'(210g)는 2천390원에서 2천480원으로 3.8% 인상됩니다.

올리브유 참치, 포도씨유 참치 등 고급유참치와 동원라면참치, 비빔참치 등 파우치형 제품은 가격 인상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동원F&B는 "지속적인 참치 원어 가격과 환율 상승으로 제조원가가 올랐다"며 "그동안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 비상경영으로 이를 극복하려 했지만 지속적인 수익성 악화로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참치 원어 가격 상승은 기후변화 및 어장보존, 규제 강화 등의 원인으로 태평양과 대서양 등 대부분의 어장에서 어획량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동원 측은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2월 가다랑어 생산량이 가장 많은 중서부태평양 지역을 태풍이 강타했고, 10월 이후에는 라니냐로 해수면의 온도가 떨어져 참치가 해수면 가까이 올라오지 않으면서 어획량이 감소했습니다.

가다랑어 가격은 지난 2년 동안 약 32% 상승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