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세청 "오는 25일까지 하반기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경제 365]

국세청은 지난해 하반기 부가가치세를 오는 25일까지 확정 신고하고 납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신고는 국세청 홈택스나 스마트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우편·방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의 전자신고를 이용하면 신고서의 주요 항목을 채워주는 '미리채움'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서 좀 더 간편하고 정확하게 신고를 마칠 수 있습니다.

---

부동산114 조사 결과 지난해 말 기준 서울 오피스텔 평균 매매가격은 3.3㎡당 1천28만 원으로 2015년 말보다 30만 원 올랐습니다.

관련 통계를 집계하기 시작한 2002년 이후 역대 최고치입니다.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여윳돈이 고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오피스텔로 몰렸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자동차 연간 수출량이 262만 3천 대로 전년보다 11.8%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글로벌 자동차 수요 둔화와 하반기 파업, 해외생산 확대 등으로 자동차 수출이 전년보다 부진했다"면서 "유럽과 대양주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수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간 내수판매는 모두 182만 5천 대로 전년보다 0.4% 줄었습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아산시와 홍천군 등 전국 7개 시·군과 귀농·귀촌 주택 만들기에 나섭니다.

이번 사업은 농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지자체 공모를 거쳐서 선정된 토지를 부동산투자회사가 매입해 30∼60가구의 단독주택 단지를 건설한 뒤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분양 또는 임대하는 사업입니다.

LH는 올해 상반기에 금융 주간사와 건설사를 선정하고 하반기에 토지 매수·공사 착공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