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SBS가 보도한 블랙리스트 존재를 부인하던 조윤선 장관이 오늘(9일) 청문회에서 말을 바꿨습니다. 존재는 인정했지만, 자신이 실행과 작성에 관여하지는 않았다고 했습니다.
▶ "블랙리스트 존재?" 추궁에…한숨 쉬며 인정한 조윤선

2. 김종덕 전 문체부 장관이 취임 직후부터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파악하고 관리했다는 진술을 특검이 확보했습니다. 김기춘 당시 비서실장에게 보고한 구체적인 정황도 확인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단독] 김종덕, 김기춘에 '블랙리스트' 관련 보고

3. 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대통령과 독대하기 이틀 전, 직접 회의를 소집해 정유라 지원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부회장의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유력한 정황으로 특검은 보고 있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이재용, 대통령 독대 전부터 정유라 챙겼다"

4.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이 최순실 씨를 수시로 직접 만나 정유라 맞춤 지원을 논의한 것으로 SBS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지원 초기 말 소유주를 삼성으로 등록한 것에 최 씨가 격노하자 박 사장이 '원하는 대로 다 해 드리겠다'는 약속까지 했습니다.
▶ [단독] 최순실 격노하자…"다 해드리겠다" 몸 낮춘 삼성

5. 삼성의 최순실 일가 특혜지원과 관련해 삼성 2인자 최지성 부회장과 장충기 사장이 소환됐습니다. 최순실 씨는 특검의 소환에 또 불응했습니다.
▶ 삼성 '2인자' 소환…이재용 턱밑까지 겨눈 칼날

6. 8시 뉴스가 대선후보 검증을 위한 대선주자 릴레이 대담을 진행합니다. 오늘은 첫 순서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출연합니다.
▶ 문재인 인터뷰…"경선 룰, 당지도부 결정 따르겠다"

7. 세월호 참사 발생 1천일째, 전국 곳곳에서 추모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진도 팽목항에선 돌아오지 못한 9명을 위해 촛불을 밝히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 세월호 참사 1,000일…전국 곳곳서 추모 물결

8. 승차거부를 했는데 승객들이 탔다는 이유로 난폭운전을 한 택시기사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광란의 질주를 벌이는 동안 승객은 공포에 떨었습니다.
▶ "그러게 왜 타!"…교대 시간에 탔다고 '광란의 질주'

9. 부산 일본 총영사관 앞에 소녀상을 세운 것에 반발해 일본 대사와 총영사가 본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일본의 보복 조치가 현실화됐는데 정부는 아무런 말도 못하고 있습니다.
▶ '10억 엔' 운운한 아베 발언에…아무 말 없는 정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