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성 고양시장 대선출마 선언…"혁신과 대통합 이루겠다"

최성 고양시장 대선출마 선언…"혁신과 대통합 이루겠다"
▲ 대선 출마 선언하는 최성 고양시장

더불어민주당 최성(51) 경기도 고양시장이 5일 '혁신과 대통합'을 꼭 이루겠다며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최 시장은 이날 오전 고양시청에서 열린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박근혜 탄핵국면에 나타난 촛불민심과 시대정신이 매우 엄정한데도 여야 대선후보들은 당리당략적 정계개편과 정략적 개헌 논란만 일삼고 있다"면서 "이번 대선에서 혁신과 대통합의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그는 경제위기와 안보위기, 특권과 반칙이 난무하는 부익부 빈익빈의 대한민국을 대대적으로 개조하겠다며 ▲ 4차 산업혁명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 정치개혁과 자치분권 국가 ▲ 공정한 국가, 정의로운 국가 ▲ 청렴한 국가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최 시장은 이어 "대한민국 10번째 100만 명의 도시가 된 고양시의 재선 시장으로 전국 50만 명 이상 대도시 중 최초로 실질부채 제로(0) 도시를 만들고, 고양시를 삶의 질 1위 도시로 만들었다"면서 "다양한 성과들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광주 출신의 최 시장은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 외교안보수석비서관실 국장, 2000년 남북정상회담 준비접촉대표단, 2001∼2002년 대통령 정무수석비서관실 국장, 제17대 국회의원(고양 덕양을) 등을 지냈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