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파트단지 내 헬스장, 인근 아파트와 공동 사용 가능

[경제 365]

그동안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었던 아파트단지 내 공동시설을 올해부터는 인근 다른 아파트 주민도 같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대상은 경로당과 헬스장, 놀이터와 주민교육시설, 공용취사장, 세탁실 등입니다.

예를 들어서 경로당만 있고 헬스장이 없는 아파트 주민들은 반대로 헬스장만 있는 인근 다른 아파트와 협약을 맺어서 경로당과 헬스장을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설을 공동으로 이용하려면 입주민들이 투표로 동의해야 합니다.

---

설을 앞두고 정부가 비축 수산물 7천여 톤을 방출하기로 했습니다.

방출 수산물은 명태와 고등어, 조기, 갈치, 삼치 등입니다.

방출 수산물은 주요 전통시장에 우선 공급되고, 남은 물량은 대형마트에 공급됩니다.

정부가 권장 판매가격을 정하기 때문에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하다고 해양수산부는 밝혔습니다.

---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한 정부 조사에 협조한 납품업체가 대규모 유통업체로부터 거래 중단을 통보받으면, 해당 유통업체는 '보복행위'로 처벌받게 된다고 공정거래위원회가 밝혔습니다.

분쟁조정신청이나 서면실태조사에 협조했을 때에도 납품업체에 대한 보복이 금지됩니다.

또 보복행위의 유형으로는 계약조건 변경과 납품 및 매장임차 기회 제한 외에 거래 중단, 납품물량 축소 등이 추가됐습니다.

---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공공임대주택이 12만 5천 가구가 공급되면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신규 건설된 임대주택이 7만 가구, 주택을 매입해 공급한 매입임대주택이 1만 2천 가구, 주택을 빌려 재임대한 전세임대주택은 4만 3천 가구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