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원희룡, 새누리 탈당해 신당 합류…"새 정치세력 만들 것"

원희룡, 새누리 탈당해 신당 합류…"새 정치세력 만들 것"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오늘(4일) 새누리당을 탈당해 개혁보수신당(가칭)에 합류했습니다.

원 지사는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을 떠나 새로운 정치세력을 만드는 길에 나선다"며 새누리당 탈당과 개혁보수신당 합류를 선언했습니다.

기자회견 자리에는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와 유승민 전 새누리당 원내대표, 정병국 개혁보수신당 공동창당준비위원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 개혁보수신당 주요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원 지사의 합류를 환영했습니다.

원 지사는 "새누리당을 탈당해 새로운 집을 짓기 위해 애쓴 분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며 "좋은 집을 만들어 국민과 미래를 함께하리라 확신한다"고 화답했습니다.

원 지사는 이어 "새로운 당은 보수의 울타리 내에서의 적통 승계라는 차원을 뛰어넘어야 하며 보수라는 과거의 유산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면서 '양극화와 저성장을 돌파할 수 있는 구국 강병의 경제발전 모델 제시'와 '현실적이고 균형 잡힌 외교·안보 정책의 마련'을 신당의 과제로 꼽았습니다.

그는 또 "권력은 분산시키고 정치세력간 연합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는 협력의 정치문화가 정치혁신의 핵심 과제"라며 "이를 위해 어떤 기득권도 버리고 겸허하게 헌신하는 자세로 동참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원 지사는 탈당 기자회견 후 곧바로 신당 창당준비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원 지사의 탈당으로 17개 광역 시도지사 가운데 새누리당 소속은 6명으로 줄었습니다.

앞서 탈당한 무소속 남경필 경기도지사도 일찌감치 신당에서 활동해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