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손지창 급발진 소송에…테슬라 "운전자 과실"

인터뷰를 인용보도할 때는 프로그램명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SBS에 있습니다.

■ 방송 :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월~금 (14:00~15:00, 16:00~17:00)
■ 진행 : 주영진 앵커
■ 대담 : 김태현 변호사, 노규식 정신과 전문의, 임광기 선임기자, 이기성 선임기자, 배우 손지창

손지창 “로켓처럼 튀어나가 손을 쓸 수 없었다”
손지창 “사고 알리고 싶지 않았지만 테슬라 측의 태도에 못 참고 공개”
손지창 “테슬라 측의 진정성있는 사과 있었다면 이 사태까지 안 왔을 것”
노규식 “사고당한 아이, 상당한 충격 받았을 듯‥사고 장면 반복해서 떠오를까 걱정”
김태현 “美 자동차 급발진 사고, 한국보단 승소 가능성 높아”

---------------------------------------------------------------------

배우 손지창 '급발진 추정' 테슬라 소송

배우 손지창 씨가 미국에서 자신이 몰던 테슬라 자동차 급발진 사고로 소송 중이라는 사실을 알리며 본인 SNS에 사고 사진을 올렸습니다. 정확한 사고 정황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테슬라, 급발진 외 자율주행 부문도 안전성 의심?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자료에 의하면 손지창 외에도 테슬라 고객 중 사전 경고(신호) 없이 급발진 현상을 겪고 신고한 사례가 7건이나 더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5월, 테슬라의 자율주행차가 반자동모드로 가다가 다른 차와 추돌해 탑승자가 사망하는 일도 있어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급발진 사고 피해자 계속 나오는데…대책은?

사고가 나면 제조사는 대부분 운전자의 조작 실수를 원인으로 드는데, 이번 소송의 결론이 어떻게 나게 될 것인가에 대해 전문가와 이야기 나눠 봤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