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공적 권한 공정하게 행사하면 지옥도 천국 돼"

이재명 "공적 권한 공정하게 행사하면 지옥도 천국 돼"
이재명 성남시장은 오늘(2일) "(공직자는 머슴으로) 주인의 권력을 대신 행사하는 것"이라며 "공적 권한을 공정하게 행사하고 열정과 능력도 갖춰달라"고 성남시 공직자들에게 주문했습니다.

이 시장은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린 2017년 성남시청 시무식에서 최근 박근혜 대통령 탄핵 정국, 셋째 형 가족과의 갈등 상황 등을 설명하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이어 "공적 권한의 공정 행사에 덧붙여 열성과 능력을 갖추면 지옥을 천국으로 바꿀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성남시는 공적역량이 잘 투입돼 민주공화국 원리가 작동하는 도시로 성장했지만, 대한민국 전체로 보면 여전히 소수의 특혜, 불법 비리로 강자들이 횡포를 부리고 극단적으로 표현해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범죄국가였다"고 평가한 뒤 "이제 각자 기여한 만큼 분배받는, 상식적이고 정의롭고 합리적인 사회가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전대미문의 사태는 매우 불행한 일이지만 새로운 출발의 계가 될 것"이라며 "2017년은 대한민국에 거대한 역사적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아울러 "(지지도 조사에서) 톱3에 든 것은 저도 영광스럽지만, 성남시 위상이 올라 기쁘다"며 "공직자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고 시민의식 역시한 축이었다"는 소감도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