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커다란 새인가?"…헬기를 본 원시 부족의 반응

[뉴스pick] "커다란 새인가?"…헬기를 본 원시 부족의 반응
브라질 열대우림에 사는 한 원시 부족민들의 모습이 처음으로 공개돼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21일 미국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최초로 포착한 브라질 원시 부족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우연히 포착된 열대우림 원시 부족의 모습
헬리콥터를 타고 아마존 상공을 지나던 사진작가 리카르도 스터케르트 씨는 세상에 한 번도 알려진 적 없는 원시 부족 마을 위를 지나게 됐습니다.

악천후를 만나 헬기 방향을 틀었는데, 그곳에서 처음 보는 부족을 만나 카메라로 담을 수 있었던 겁니다.
우연히 포착된 열대우림 원시 부족의 모습
헬리콥터를 난생처음 본 원시인들은 경계심이 가득한 눈빛으로 카메라 쪽을 노려봤습니다.

몇몇 남성들은 헬리콥터를 향해 뾰족한 화살을 겨누기도 했습니다.
우연히 포착된 열대우림 원시 부족의 모습
그는 내셔널지오그래픽과의 인터뷰에서 "이 부족의 조상은 2만 년째 같은 지역에서 바깥 세상과 완전히 단절된 채 살아왔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다른 부족 사람들에게 전해 듣기로 이들은 헬리콥터를 '마법에 걸린 큰 새'라고 부르며, 안에 사람이 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우연히 포착된 열대우림 원시 부족의 모습
브라질 원시 부족에 대한 연구를 40년 이상 진행해 온 문화인류학자 호세 메일레스 씨는 "이 부족은 냄비, 칼, 도끼와 같은 도구를 사용할 줄 알고 감자 등을 재배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 부족의 이름조차 알고 있는 사람이 없고, 문명인은 물론이고 주변 부족과도 교류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바깥세상이 빠른 속도로 변하는 동안에도 밀림을 벗 삼아 태초 인간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Ricardo Stuckert)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