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與 친박 조원진 "몇 백억 자산가들 탈당"…反탄핵 공론화

與 친박 조원진 "몇 백억 자산가들 탈당"…反탄핵 공론화
새누리당 친박계인 조원진 의원은 오늘(22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탈당파를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조 의원은 '대통령 탄핵 사유에 관한 국민 대공청회'라는 이름의 토론회에서 "탄핵의 절차는 법과 원칙에 따라 하는 게 맞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단지 정치적 이념, 혹은 대통령 선거가 가까이 있기 때문에 어떤 집단이나 사람의 권력욕에 의해 여론 재판으로 가는 것은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

이어 "당 지도부는 정우택 원내대표가 당선되자마자 사퇴하고, 친박 해체 선언도 했다"면서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탈당했는데 과연 정의롭고, 명분이 있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또 "탈당한 사람들 명단을 보면 당내에서 재산 서열 1번부터 10번까지 속한 사람들로서 몇 백억원씩 가진 사람들도 있다"면서 "자기 아버지들이 국회의원 했던 사람들, 재벌의 아들 등이 나갔다"고 비판했습니다.

조 의원은 "새누리당이 웰빙 정당이라고 하는데 그런 분들이 선도 주자로 다 나갔다"면서 "야당과 싸울 때 말 한마디 안하던 사람들이 야당 압력에 의해서 나갔는데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