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황교안 권한대행에 수석실별 보고…업무현황 설명

靑, 황교안 권한대행에 수석실별 보고…업무현황 설명
청와대는 오늘(12일)수석실별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업무보고를 했습니다.

허원제 정무수석과 조대환 민정수석, 배성례 홍보수석, 정진철 인사수석, 이관직 총무비서관이 오늘 오후 각각 정부서울청사를 찾아 황 권한대행에게 담당 업무와 현안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청와대와 총리실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각 수석은 담당 분야의 기본적인 업무 현황 위주로 통상적인 수준의 보고를 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국무조정실장이나 총리비서실장 등의 배석 없이 단독으로 청와대 참모들을 만나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고를 청취한 황 권한대행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로 혼란스러운 정국을 의식한 듯 가급적 차분하고 안정감 있게 국정을 운영하면서 행사나 회의는 간소화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날 황 권한대행에 대한 청와대의 업무보고는 탄핵안 가결 직후인 지난 9일 저녁 국가안보실과 외교안보수석실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내일은 강석훈 경제수석과 현대원 미래전략수석, 김용승 교육문화수석, 김현숙 고용복지수석 등의 정책 분야 수석들이 주요 정책현안들을 보고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