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김신욱, 월드사커 선정 '올해의 선수' 공동 58위

손흥민·김신욱, 월드사커 선정 '올해의 선수' 공동 58위
▲ 손흥민 선수

영국의 축구전문지 '월드사커'가 선정한 '2016 올해의 선수'에 레알 마드리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선정된 가운데, 한국 축구대표팀의 간판 공격수인 토트넘의 손흥민과 전북 김신욱이 나란히 공동 58위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월드사커는 홈페이지를 통해 '월드사커 어워즈 2016'의 결과를 발표하면서 '올해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올해의 선수'는 100명의 기자와 축구전문가들이 올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10명의 선수를 선택하고, 선정된 선수들에게 순위에 따른 포인트를 차등해서 부여해 전체 순위를 매겼습니다.

투표 결과 842점을 얻은 레알 마드리드의 호날두가 FC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를 130점 차로 따돌리고 1위를 차지했고, 손흥민과 김신욱은 나란히 2점을 얻어 로마의 다니엘레 데 로시, 광저우 헝다의 파울리뉴 등과 함께 공동 58위에 올랐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앙투안 그리즈만이 3위, 바르셀로나의 루이스 수아레스가 4위를 기록했고, 가레스 베일과 네이마르, 리야드 마레즈, 레반도프스키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한편 '올해의 감독'에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한 레스터시티의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이 선정됐고, 레스터시티는 '올해의 팀'으로 뽑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