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연평도 포격도발 6주기 추모식 거행…해병대, 상기훈련

연평도 포격도발 6주기 추모식 거행…해병대, 상기훈련
▲ 연평도 포격 도발 5주기

해병대사령부는 오늘(23일) 오전 11시 대전현충원에서 연평도 포격 도발 6주기 추모행사를 거행합니다.

해병대는 오늘 북한의 포격 도발 시간인 오후 2시 34분에 맞춰 상기훈련을 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포격 도발 당시 전사한 고(故) 서정우 하사와 문광욱 일병의 유가족과 전상자, 참전장병, 이상훈 해병대사령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연평도 포격 도발과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등의 추모 행사를 통합한 '서해 수호의 날'이 제정되면서 지난해까지 정부 행사였던 연평도 포격 도발 추모식은 올해 해병대 주관으로 바뀌었습니다.

해병대는 11월 한 달을 '해병대 전승의 달'로 지정해 지휘관 특별 정신교육을 하고 서북도서방위사령부가 주관하는 통합훈련을 실시합니다.

통합훈련은 서방사를 비롯해 백령도 해병대 6여단과 연평부대 등 서북도서 부대가 참가해 화력도발과 기습상륙, 무인기 도발 등 북의 다양한 도발을 상정해 실시하는 지휘소 훈련입니다.

북한군은 2010년 11월 23일 우리 해병대의 해상사격훈련에 반발해 연평도를 무차별 기습 포격했고, 이 포격으로 우리 군 장병 2명이 전사하고 민간인 2명이 희생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