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故 김영삼 전 대통령 1주기 추모식 이달 22일 거행

故 김영삼 전 대통령 1주기 추모식 이달 22일 거행
지난해 11월 22일 서거한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의 1주기 추모식이 오는 22일 오전 10시 국립 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거행된다고 추모위원회 측이 오늘 밝혔습니다.

추모식은 김수한 추모위원장의 인사말, 이홍구 전 국무총리의 추모사, 김장환 목사가 주관하는 종교 의식, 추모 영상 상영 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신지화 이화여대 교수와 고성현 한양대 교수가 김 전 대통령이 좋아했던 '청산에 살리라'와 '선구자'를 부릅니다.

현충관 추모식을 마치고 김 전 대통령 묘소로 이동, 헌화와 분향을 합니다.

추모위는 "추모식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국민 화합·통합을 되새기는 귀한 자리가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추모식에는 유족을 비롯해 정·관계 및 각계 주요 인사와 추모객 등 2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추모식에 앞서 오는 18일 오후 2시에는 김영삼 대통령기념도서관에서 '김영삼 민주주의의 재조명'을 주제로 서거 1주기 추모 세미나도 열립니다.

송호근 서울대 교수가 사회를 맡고 박태균 서울대 교수, 김호기 연세대 교수가 발표합니다.

이각범 전 청와대 정책기획수석, 박진 전 국회의원, 김창기 조선뉴스프레스 대표이사, 김석호 서울대 교수가 패널로 참석합니다.

관련 문의는 추모위 연락처인 02-525-1204로 하면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