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목동여관 06 : 설마가 미국 잡았다 - 미 대선이 남긴 것들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그야말로 다사다난했던 한 주(11월 6일~12일)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세계인의 이목이 쏠렸던 지난 8일 미 대선의 결과는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미국은 이후 트럼프 반대 시위와 소수자 공격 사건 등 대선 후폭풍에 연일 시달리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당선될 경우에 대비한 축전은 아예 준비도 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진 프랑스의 외무장관은 "미국 대선의 결과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인터뷰했을 정돕니다.
 
미국 최초의 여성대통령이라는 문턱을 넘지 못한 기성 정치인 힐러리 클린턴과 대선 기간 내내 이민자, 여성, 소수자에 대한 혐오발언과 말을 쏟아내며 과거 상습적 성범죄 의혹까지 불거졌던 정치신인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의 대결. 미국인의 민심은 어느 지점에서 갈린 걸까요. 또 그 선택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SBS 박진호·권애리 기자, 이윤아 아나운서, 조영진 PD, 김세연 작가 함께 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