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정유라 경기 영상 본 국제 심판의 반응

정유라의 경기 영상을 본 한 국제 심판의 반응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진상 규명 긴급현안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정유라의 국가대표 선발과 관련한 의혹을 제기하며 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안 의원은 스페인 출신의 저명한 승마 국제심판에게 지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승마대표로 선발된 정유라의 선발전 영상을 보여줬고 이에 대한 평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에 따르면 이 심판은 정유라의 영상을 본 뒤 "몇 가지 이유에서 이 선수는 우수한 선수가 아니다. 기본적 실수가 많으며 좋은 점수를 받을 만한 실력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걷기 기술은 가장 기본적 기술이지만 이 선수 기본기 부족해 보인다. 국제기준에서 봤을 때 충분한 점수 받기 어려워 보인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영상pick] 정유라 경기 영상 본 국제 심판의 반응
해당 영상을 공개한 이후 안 의원은 왜 치명적인 실수를 하고도 정유라가 국가대표에 선발됐는지 추궁했습니다.

이제 조윤선 문화체육부장관은 심판이 정확히 무엇을 보고 말하는지 전반의 상황은 확인할 수 없다고 답했습니다.

조 장관은 또, 지금이라도 문체부가 나서서 판정 시비를 가릴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현재는 전방위적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고 이게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검찰 수사 결과가 발표된 뒤에 필요하다면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영상 픽'에서 이 모습을 준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