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팝스타6 박진영 “프로듀스101 조기 탈락자, 승승장구 중”

K팝스타6 박진영 “프로듀스101 조기 탈락자, 승승장구 중”
‘K팝스타6’ 박진영이 ‘프로듀스 101’과 차별성을 밝혔다.

박진영은 10일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K팝스타 시즌6-더 라스트 찬스’(이하 K팝스타6) 제작발표회에서 “ ‘프로듀스 101’을 제법 많이 봤는데 가장 큰 차이는 그 프로그램은 음악 전체 틀 안에 넣은 것이 아니라 그들 세계를 다룬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프로듀스 101’보다 기존 ‘K팝스타’ 성격이 강하다. 기존에 그 사람들(연습생)이 온 느낌이다”라고 전했다.

이를 듣던 양현석 역시 “ ‘K팝스타’ 강점이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제작자 심사위원이 있다는 점이다. ‘프로듀스 101’은 제작진 심사위원은 없었기에 생각이 좀 다르다. 방송을 보면 달라서 너무 안 똑같다 할 것이다. 이번 시즌 6는 ‘K팝스타’ 숨은 인재 50%, 기존 기획사 연습생 25%, 가수를 했던 친구 25% 정도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박진영은 “한 가지 예로 이야기하자면 ‘프로듀스 101’에서 조기 탈락한 친구가 나왔는데 지금까지 좋은 성적으로 승승장구 중이다. 그것은 눈이 좀 달랐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K팝스타’는 2011년 시작하여 시즌 6로 마지막을 맞이하게 됐다. ‘K팝스타6’은 11월 20일 밤 9시 15분 첫 방송된다.

사진=김현철 기자
(SBS funE 손재은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