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유리천장, 나는 깨지 못했다" 美 힐러리 클린턴, 대선 패배 공식 인정

이 기사 어때요?
지난 9일(현지시간) 힐러리 클린턴이 뉴욕 맨해튼에 있는 뉴요커 호텔에서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을 인정하는 패배 연설을 했습니다.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과 딸 첼시 곁에서 힐러리 클린턴은 "이번 대선에서 승리하지 못해 미안하다"며 운을 뗐습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에게 축하를 전했고, 미국을 위해 함께 일하겠다고 제안했다. 나는 그가 모든 미국인들을 위해 성공적인 대통령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힐러리 클린턴은 지지자들을 향해 "나는 미국의 높고 딱딱한 천장을 깨지 못했다. 그러나 언젠가, 누군가는 이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는데, 여성과 소수자들이 직면하지만 보이지 않는 한계인 '유리천장'을 언급한 겁니다. 

이어 그는 "이 연설을 보는 모든 어린 소녀들에게 말하고 싶다. 여러분 스스로 가치 있고 강력하고, 꿈을 성취할 수 있는 세상의 모든 기회를 누려 마땅하다는 사실을 절대 의심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SBS 비디오머그에서 힐러리 클린턴의 대선 결과 승복 연설을 담았습니다. 

기획 : 김수영 / 구성 : 박주영 / 편집 : 이지혜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