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진석 "美 차기 행정부 출범 이전에 대화채널 구축해야"

정진석 "美 차기 행정부 출범 이전에 대화채널 구축해야"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미국 대선에서 공화당 트럼프 후보가 당선된 것과 관련해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전에 트럼프 진영과 대화채널을 구축해야 한다"고 정부에 주문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오늘(9일) 오후 국회에서 주재한 미국 대선 관련 긴급 당정 협의회에서 "경제·안보 분야에서 이익보다 손실과 피해가 클 것으로 보이므로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선제적 대응에 나서야 한다"며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통상 6~7개월이 걸리는 미국 새 행정부의 정책 검토 기간에 우리의 입장을 전하고 반영하는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면서 외교·국방·경제 점검을 위한 정부 태스크포스 구성을 요구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특히 "방위비와 사드 배치 비용 등을 양국이 어떻게 분담해야 할지 논의가 불가피하다"면서 "기획재정부, 국방부, 외교부는 당장 내년 예산안에 새로 반영해야 할 게 어떤 것인지 꼼꼼히 챙겨달라"고 말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아울러 "미국 국민이 변화를 선택한 것을 존중한다"면서 "먹고사는 문제가 성추문을 이겼다. 역시 선거에서는 민생과 경제·일자리가 국민의 마음을 움직인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