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숏터뷰' 이재명 시장 "최순실 모녀 영입하고 싶다" 폭탄 발언

이미지
‘숏터뷰’ 개그맨 양세형이 이재명 성남시장을 만났다.

지난 2일 SBS의 모바일 콘텐츠 브랜드 '모비딕'의 '양세형의 숏터뷰'(이하 ‘숏터뷰’)는 이재명 성남시장 1편을 공개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최근 불거진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이후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로 지지도가 급상승한 화제의 인물이다. 공개된 영상에서 양세형은 이재명 성남시장의 집무실을 찾아가 ‘국정감사 인터뷰’, ‘스피드 인터뷰’, ‘악플 인터뷰’ 등 오직 ‘숏터뷰’에서만 볼 수 있는 신개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재명 성남 시장은 “성남을 거꾸로 하면 남성이다. 남성 우월주의자 아니냐”며 뜬금없는 의혹(?)을 제기하는 양세형을 향해 “우병우 같은 사람은 앞뒤가 똑같은 사람이냐”며 실명을 거론해 시선을 모았다. 특히 “여권에서 영입하고 싶은 인물이 누구냐”는 질문에 그는 “권한이 많은 사람이 좋지 않을까요”라며 “최순실 모녀가 어떨까요”라고 폭탄 발언을 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재명 시장의 거침없는 발언에 양세형 마저 당황했고 “이재명 시장의 발언은 ‘숏터뷰’와 무관하다”는 자막까지 흘러나와 웃음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이재명 성남시장은 “내 지지율을 매일 검색한다”고 솔직하게 얘기하는가 하면, SNS 헤비유저로 ‘악플 읽기’에 도전하는 등 파격적인 형태의 인터뷰에 유쾌하게 응하는 모습으로 관심을 끌었다.

공개된 ‘숏터뷰’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빨리 2편을 공개해 달라”, “꿀잼 인터뷰”, “숏터뷰 스케일이 점점 커진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재명 2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숏터뷰’는 SBS의 모바일 콘텐츠 브랜드 ‘모비딕’에서 선보이는 인터뷰 프로그램으로, 대세 개그맨 양세형이 이 시대 가장 핫한 인물을 만나 하는 짧고, 재미있고, 핵심적인 인터뷰를 모토로 하고 있다. 앞서 표창원, 박나래, 장기하, 봉만대 편 등이 공개돼 온라인상에서 통합 조회수 1,600만 뷰를 기록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모바일 시청자들의 뜨거운 지지에 힘입어 지난 10월 22일과 29일, SBS 지상파에 전격 편성돼 호평을 얻으며 TV 시청자들을 사로잡기도 했다.

'숏터뷰'는 매주 목요일 저녁 공개되며, '모비딕' SNS 채널 또는 '숏터뷰' 네이버TV캐스트와 페이스북 페이지(@shorterview) 등지에서 볼 수 있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