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새누리, 대통령에 청와대·정부 인적 쇄신 요청

새누리, 대통령에 청와대·정부 인적 쇄신 요청
새누리당은 오늘(26일) 오전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최순실씨 국정 개입 사건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청와대와 정부 내 대폭적인 인적 쇄신을 요청했습니다.

이정현 대표는 최고위원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작금의 사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국민의 실망과 분노가 크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특히 "인적 쇄신은 과감하고 지체없이 추진할 것을 요청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의 이런 언급은 논란이 돼온 우병우 민정수석 등 청와대 참모진과 일부 부처 장관에 대한 교체를 요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 대표는 이어 "검찰의 수사 이후 부족하거나 국민이 납득할 수 없는 점이 있다면 별도의 조치를 위해서도 노력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고 말해 특검 도입도 추진할 뜻을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런 내용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김재원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전했습니다.

이 대표는 "국정 현안과 예산 국회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점과 대통령이 밝힌 임기내 개헌도 국회 주도로 차질없이 진행돼야 한다는 데에도 의견을 같이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