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네덜란드서 거리 미세먼지 빨아들이는 '대형 진공청소기' 공개

네덜란드서 거리 미세먼지 빨아들이는 '대형 진공청소기' 공개
▲ 네덜란드 대형 진공청소기 (사진=AFP/연합뉴스)
 
네덜란드 스타트업이 옥외에서 주변 유독성 미세먼지를 빨아들이고 걸러내도록 설계된 공기정화 기계를 공개했습니다.

이를 공개한 엔비니티 그룹의 헹크 부르선 대변인은 "8m 길이에 철로 제작된 대형 산업용 필터"라며 "보통 건물 꼭대기에 올려두고, 커다란 진공청소기처럼 작동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업의 설명에 따르면 이 기계는 반경 300m, 위쪽으로는 최대 7㎞까지 공기를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1시간에 공기 80만㎥를 처리해 미세먼지 입자 100%, 초미세먼지 입자 95%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연료 연소로 배출되는 공기 중 미세먼지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초미세먼지의 경우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특히 위험한 만큼 정부와 기업, 공항 등지에서 이 프로젝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게 기업의 설명입니다.

지난달 중국 베이징에서는 네덜란드 예술가 단 로세하르더가 설계한 공기정화탑인 '스모그 프리 타워'가 설치됐습니다.

이 공기정화탑은 7m 높이의 세계 최대 공기정화기로, 이 타워를 지나는 공기를 매시간 3만㎥ 정화하면서 미세먼지 75%를 걸러낼 수 있다고 로세하르더 스튜디오는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