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이그린라이프]생기를 불어넣어주는 감각적인 꽃 인테리어

[마이그린라이프]생기를 불어넣어주는 감각적인 꽃 인테리어
우리 집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찾으신다면 꽃을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예쁜 꽃으로 손쉽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 화병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공간마다 꽃을 놓아 꾸미고 싶을 때는 이동이 간편한 화병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화병을 선택할 때에는 꽃의 부피와 색감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꽃이 화려하다면 단순한 무늬의 화병 또는 금속 소재나 원목을, 청량감을 주고 싶을 땐 유리 소재를 추천합니다.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화병을 사용할 때에는 꽃을 한 가지로 통일하고, 소재를 더 해주면 한층 더 풍성해 보입니다.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예를 들어 호접난 처럼 화려한 꽃의 경우 단순한 무늬의 화병을 선택하고, 흰색이 섞인 잎사귀를 함께 연출해 주면 더욱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입구가 작은 화병은 여러 종류의 꽃을 꽂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입구가 작은 화병의 경우, 화병을 모아두는 것만으로도 그루핑효과를 주어 작지만 섬세한 감각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꽃다발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꽃다발의 경우, 꽃을 한 가지 색으로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별도의 포장지 대신 꽃을 담아주는 종이를 활용하면 비용 절감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꽃다발을 만들 때는 여러 가지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리본 대신 유연한 소재를 활용해 꽃다발을 묶어주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 Tip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떨어진 꽃도 다시 보자!

난꽃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꽃이 떨어지는데요, 떨어진 꽃을 입구가 넓은 화병에 물을 담아 연꽃처럼 띄워 놓으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꽃'을 소재로 다양한 연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21일) 알려드린 방법으로 가을맞이 꽃 인테리어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SBS 뉴미디어부, 사진=SBS 좋은아침 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