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모레(10일) 북한 노동당 창건일을 앞두고, 북한이 추가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동시다발적인 도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북한의 의도를 분석했습니다.
▶ 北 "우주 정복 활로 열겠다"…추가 도발 가능성

2. 서해에서 불법조업 중이던 중국어선이, 단속에 나선 우리 해경 고속단정을 들이받아 침몰시킨 뒤 달아났습니다. 불법 조업 어선이 공격해 해경 고속단정이 침몰 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中 어선에 받힌 해경 고속단정…순식간에 침몰

3. 현직 경찰이 여대생에게 술을 먹이고 몹쓸 짓을 했습니다. 피해자가 경찰에 신고하자 진술을 번복하도록 압박까지 했지만, 경찰은 해당 경찰관을 무혐의 처분했습니다. 하지만 검찰 조사에서 이런 사실이 드러나 불구속기소 됐습니다.
▶ [단독] 경찰 조사에선 '무혐의'…제 식구 감싸기?

4. 집중호우로 불어난 물에 고립된 주민을 구조하려다 순직한 고 강기봉 소방교의 영결식이 오늘 치러졌습니다. 31년간 소방관으로 일했던 아버지는 아들이 자랑스럽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 아버지 따라 걸은 소방관의 길…눈물의 영결식

5. 일본 구마모토현 아소산에서 36년 만에 폭발적 분화가 일어났습니다.
▶ 日 아소산 '폭발적' 분화…300km 날아간 화산재

6.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가 미국 동남부 지역을 강타했습니다. 최소 4명이 숨지고, 300만 명 이상이 대피했습니다.
▶ 허리케인 '매슈' 美 동부 강타…300만 명 대피

7. 미국의 이동통신사들이 갤럭시노트7을 다시 교환해주기로 했습니다. 이번엔 아예 다른 스마트폰으로 바꿔주기로 했습니다.   
▶ 美 이통사 "갤노트7, 다른 스마트폰으로 재교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