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출근한 신동빈, '더 좋은 기업' 약속 이행 방안 지시

출근한 신동빈, '더 좋은 기업' 약속 이행 방안 지시
신동빈 롯데 그룹회장이 "더 '좋은 기업'을 만들겠다는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한다. 실행 방안을 마련하라"로 지시했다고 롯데그룹이 밝혔습니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오늘(29일) 오후 1시 45분쯤 서울 소공동 롯데타워 26층 집무실로 출근한 뒤 정책본부 실장들을 만나 이같이 지시했습니다.

그는 "(롯데 사태로) 가장 불안한 분들은 롯데 직원, 협력업체, 주주, 고객들일 것"이라며 "이분들의 안정을 위해 경영 정상화를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신 회장은 28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석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에 대한 실질심사를 받았고, 날을 넘겨 이날 새벽 영장이 기각되면서 자유의 몸이 됐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청사에서 나오며 신 회장은 "우리 그룹에 여러 가지 미흡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제가 책임지고 고치겠다"며 "좀 더 좋은 기업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후 수 시간 만에 출근한 신 회장이 약속 이행을 거듭 강조한 만큼 앞으로 롯데는 정책본부를 중심으로 신 회장이 추진해온 기업지배구조, 기업문화 개선 작업에 더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