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등학생 학원비 5년간 24%↑…학부모 부담 가중

[경제 365]

최근 5년간 고등학생 학원비 상승률이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의 2배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통계청은 지난해 고등학생 학원비가 2010년 대비 23.7% 뛰어 같은 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 9.8%의 2.4배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통계청이 조사하는 학원비는 음악, 미술 등 예체능 학원비를 뺀 보습학원 교습비를 말합니다.

중학생 학원비는 19.5%, 초등학생 학원비는 17.6%가 뛰며 전체 소비자물가보다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

올해 추석 선물세트 가운데 한우는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큰 폭으로 감소했지만, 과일 매출은 소폭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대형마트 등을 조사한 결과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은 지난해보다 6.5% 감소했습니다.

특히 한우 선물세트 판매액은 19.2% 감소한 반면, 과일 선물세트는 1.6% 증가했습니다.

이른바 김영란법 시행을 앞두고 5만 원 이하 실속형 선물세트는 품목과 상관없이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

오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지원하기 위해 산업부 1차관이 실장을 맡는 정부 종합상황실이 꾸려졌습니다.

종합상황실은 코리아세일 페스타 관련 일일동향을 파악하고 실적 집계, 현장 점검, 고객 대응 등을 총괄하게 됩니다.

---

기업들이 면접 전형에서 가장 비호감으로 여기는 지원자는 지각하는 사람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취업포털 업체가 기업 인사담당자 53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지각하는 지원자 다음으로는 성의 없이 대답하는 지원자, 표정이 어두운 지원자 회사의 기본 정보도 모르는 지원자 순이었습니다.

반면 호감을 느끼는 지원자로는 회사에 대한 애정이 보이는 지원자가 꼽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