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24일 강한 지진" 괴담에 기상청이 남긴 글

[뉴스pick] "24일 강한 지진" 괴담에 기상청이 남긴 글
경북 경주에서 규모 5.8 지진이 난 데 이어 열흘 동안 400여 차례 여진이 잇따르자 오는 24일 강진이 발생할 것이라는 괴담이 인터넷과 SNS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일본 지진 감지 프로그램에 나타난 그래프'라는 설명이 붙은 이 문서에는 지난 6월 6일 이후 한국과 일본 일대에서 발생한 지진 데이터를 세밀하게 표시해 놓았습니다.

또 "지난 12일 한국에서 발생한 지진뿐만 아니라 오늘(19일) 지진도 예상되어 있다."라며 해당 날짜를 눈에 띄게 표현했습니다.

특히 "만약 그래프상 날짜가 계속 맞는다면 다음 지진은 이번 주 토요일(24일)"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24일에 규모 6.6 안팎, 29일에는 6.8 안팎 지진이 발생할 것으로 표기해 놓았습니다.

계속되는 확산에 기상청이 대응에 나섰습니다.

기상청은 오늘(22일) 공식 트위터에 "과학적인 근거가 전혀 없다."라며 "지진은 현대 과학으로는 미리 예측할 수 없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해당 그래프는 '일본 기상 당국이나 연구소가 아닌 블로그를 운영하는 개인이 만들어 낸 것에 불과하다.'라고도 덧붙였습니다.

또 "자연재해에 방심해도 안 되지만 이유 없는 불안감을 조성하는 것도 안된다."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