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종훈 무소속 국회의원 오늘 검찰 출석

무소속 김종훈(울산 동구) 국회의원이 22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검찰에 출석한다.

울산지검과 민주노총 울산본부에 따르면 김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울산지검에 출석한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김 의원은 피의자 신분으로 나와 조사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노총은 김 의원 출석 30분 전 울산지검 앞에서 정치탄압 규탄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다.

김 의원은 4·13총선 전 경쟁 후보였던 새누리당 안효대 전 국회의원 측이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사안에 대해 조사받는다.

김 의원은 선거공보물에 '우리 편 국회의원입니다', '동구 국회의원 김종훈입니다'라고 표현해 고발됐다.

안 전 의원 측은 이와 관련해 "단정적으로 '국회의원'이라고 표현한 것은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해 고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의원은 1988년 정치에 입문한 정몽준 전 새누리당 의원이 그해 무소속으로 13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뒤 17대까지 5선을 기록한 울산 동구에서 정 전 의원의 울산 사무국장 출신인 안 전 의원을 꺾었다.

무소속 윤종오(울산 북구) 국회의원도 지난 7일 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울산지검에 출석해 조사받았다.

윤 의원은 선거운동 기간 공식 선거사무소가 아닌 다른 사무실에서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