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아 외국어 학원 전국 2400여 곳…월 평균 교습비 35만 원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외국어 학원이 전국적으로 2천 4백여곳에 이르고, 월 평균 교습비는 35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육아정책연구소 조사 결과, 지난해 9월 기준으로 전국의 유아 대상 어학원은 914곳, 영어학원은 1490곳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는 대도시와 수도권 쏠림 현상이 심해서, 어학원은 서울과 광역시 지역, 경기도에 설치된 곳이 전체의 87.7%에 달했고, 영어학원도 대도시와 경기도에 전체의 72.3%가 몰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 평균 교습비는 어학원과 영어학원 모두 35만원 가량이었는데, 지역별로 편차가 심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영어학원 교습비는 서울 지역이 80만원으로 가장 낮은 광주 13만원보다 5.9배 높았고, 어학원 역시 가장 높은 서울 지역이 65만원으로 가장 낮은 전북 15만원의 4.3배에 달했습니다.

육아정책연구소는 보고서를 통해 "일부 영유아들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대신 반일제 이상 학원을 이용하고 있고, 다수의 영유아는 학습지도 이용하고 있다"면서, "사교육 이용 비용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가구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