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G20 정상외교…"창조경제는 포용적 혁신모델"

박 대통령, G20 정상외교…"창조경제는 포용적 혁신모델"
중국을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혁신, 활력, 연계, 포용적인 세계 경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정상회의는 내일까지 이어집니다.

박 대통령과 오바마 미국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 G20 정상회의 회원국 정상들은 오늘 회의를 통해 세계 경제 성장을 위한 정책 공조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G20의 혁신을 통한 성장 논의가 우리 창조경제와 맥을 같이 한다고 언급한 뒤, 우리의 창조경제를 세계 경제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는 새로운 혁신경제 모델로 제시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또, 우리의 4대 부문 구조개혁을 소개하고, 각국의 충실한 성장전략 이행과 지속적인 구조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할 계획입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 G20 회의 이틀째 일정에선 자유무역 확대를 위한 G20의 적극적인 행동을 주문하고, 에너지 신산업 등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에도 동참해달라고 당부할 방침입니다.

박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 참석 기간에 영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이탈리아와 양자회담을 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