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중국시장에서 내놓은 망고맛 감자스낵이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법인이 출시한 신제품 '오!감자'와 '스윙칩' 망고맛이 출시 3개월 만에 합산 누적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첫선을 보인 오!감자, 스윙칩 망고맛은 7월까지 203억원어치 팔렸다.
봉지로 환산하면 약 4천만개에 달하는 양으로, 같은 기간 두 브랜드 전체 매출의 21%를 차지했다.
오리온은 망고가 최근 중국 젊은층 사이에서 트렌디한 디저트 과일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데서 착안해 망고맛 스낵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망고맛 감자스낵은 2000년도 전후에 태어난 젊은 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상반기 오리온 중국법인의 스낵 매출은 2천86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지만 기대에는 못 미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리온은 망고맛 신제품의 선전이 하반기 중국법인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