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몽구 현대차 회장, 러시아 유럽 현지시장 점검

정몽구 현대차 회장, 러시아 유럽 현지시장 점검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브렉시트 영향 등으로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유럽과 러시아를 방문합니다.

정몽구 오늘(2일)부터 러시아, 슬로바키아, 체코에 있는 현대·기아차 생산공장을 둘러보고 유럽지역 판매 현황과 시장 상황을 점검합니다.

이번 정 회장의 유럽행은 브렉시트 결정 이후 향후 예상되는 유럽연합과 영국 간 교역조건 악화 등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는 유럽 자동차시장에 대한 정밀한 진단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현대차 그룹은 설명했습니다.

정몽구 회장은 이번 방문에서 "올해 글로벌 자동차시장이 2%대 성장에 그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저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상 최대 판매가 예상되는 유럽을 필두로 돌파구를 열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유럽에서 선전을 독려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 회장은 이어 "유럽시장도 하반기에는 불안요인이 확대되고 있으며 글로벌 메이커 간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SUV를 주축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유럽에서 처음 선보이는 친환경 전용차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