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구매 가격 10% 환급

[경제 365]

지난 1일부터 9월 말 사이에 에너지 효율 1등급인 에어컨과 냉장고, TV,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산 소비자들은 20만 원 범위에서 구매한 가격의 10%를 돌려받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급을 위한 온라인 환급시스템을 오늘(2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환급을 받으려는 소비자는 PC나 모바일로 환급 사이트에 접속해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확인을 거쳐 30일 이내에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증권사의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수익률이 은행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투자협회가 150개 일임형 ISA 상품의 3개월간 수익률을 조사한 결과 증권사 상품 평균 수익률은 0.91%로 은행 상품의 평균 수익률 0.37%보다 2.5배 높았습니다.

금융회사별 ISA 상품 수익률과 포트폴리오는 'ISA 다모아 비교공시 시스템'에 공시됩니다.

---

다음 달 1일부터 증권·파생상품시장과 금 시장의 거래시간이 30분씩 늘어납니다.

현행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인 증권시장 정규시장과 금 시장 거래시간은 오후 3시 30분까지로 30분 연장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15분까지인 파생상품시장 거래시간도 오후 3시 45분까지 30분 늘어납니다.

한국거래소는 "거래시간 연장이 오랜 기간 박스권에 갇힌 우리나라 증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

은행연합회는 어제 서울 영등포구 투자자교육협의회에서 청소년 대상 금융게임 '더 로스트 시티'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로스트 시티는 체험 중심의 금융교육을 위해 만들어진 게임으로, 직접 가상현실의 주인공이 되어 금융시스템을 재미있게 경험하도록 구성됐습니다.

은행연합회는 다음 달 1일에도 여의도 일대에서 로스트 시티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