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대상 초저가 관광상품으로 한국 관광의 질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롯데면세점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소비 여력이 있는 중국인 VIP 고객들을 겨냥한 고가 관광상품을 마련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일 베이징 누어호텔에서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열린 방한 관광상품 설명회에 단독 후원사로 참가해 이같은 관광상품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습니다.
설명회에서 소개된 한국 관광상품은 구성에 따라 최대 2천만 원에 이르는 고가 상품으로 쇼핑은 물론 패션, 스파, 헤어 및 메이크업, 화보 촬영, 건강 검진, 간단한 성형 등 다양하게 구성됐습니다.
특히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기존 저가 관광상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자신만의 고품격 관광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날 행사에 초청된 중국인들은 중국은행 신용카드 연간 사용액이 50만∼80만 위안(약 1억∼1억 5천만 원)에 달하는 고객 가운데 해외여행과 쇼핑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들입니다.
롯데면세점은 참석자들에게 롯데면세점 VIP 골드카드를 발급했습니다.
김보준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거 한국 관광에 나서면서 한국 관광산업은 그동안 엄청난 성장을 이뤘다"며 "이제는 고품격 관광상품 개발 등을 통해 질적인 성장을 꾀할 때가 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