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어제(1일)부터 전국에 150mm 안팎의 폭우가 쏟아져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곳곳이 침수됐고, 교통사고도 속출했습니다. 부산과 울산에서는 가로수가 뿌리째 뽑히는 등 태풍급 강풍까지 불어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 150mm 폭우에 사고 속출…남부, 내일도 큰 비
▶ 도로로 무너진 6m 거푸집…태풍급 강풍 강타

2. 방글라데시 수도의 외국인 밀집지역 음식점에 괴한들이 침입해 12시간 동안 인질극을 벌였습니다. 외국인 20명이 숨졌고 IS는 배후를 자처했습니다. 배후를 자처한 이슬람 무장세력 IS는 24명을 살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방글라 음식점서 반나절 인질극…IS "우리 소행"
▶ 아시아까지 '민간인 겨냥 테러'…노리는 목적은?

3. 알몸으로 미용실에 들어가 현금을 훔친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용의자는 10대 고교생으로 증거를 남기지 않기 위해 옷을 벗었다고 털어놨습니다.
▶ 17살 '알몸 도둑' 벗은 이유 물으니…황당 답변

4. 상속 재산을 놓고 자식들끼리 다투는 경우가 많고 법정 상속비율대로 나눠주지 않을 땐 분쟁이 더 심해집니다. 오늘 경제돋보기에선 상속 분쟁을 막기 위해 필요한 유언장 작성법을 알아봅니다.
▶ 상속 다툼 막으려면? 꼭 필요한 유언장 작성팁

5. 백화점들이 일제히 대규모 여름 세일에 들어갔습니다. 이번엔 3억 원어치 순금에, 1억 원어치 상품을 살 수 있는 경품도 등장했습니다.
▶ '1억 공짜 쇼핑하세요'…파격 경품 내건 백화점들

6. 더운 여름에 찬물로 샤워하거나 에어컨을 켜고 자다가 잠을 설치는 분들 적지 않을 겁니다. 잠을 잘 못 자면 뇌가 충분히 쉬지 못해 인지 능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혈당과 혈압의 균형이 깨지기 쉽습니다. 여름철에 어떻게 하면 잘 잘 수 있는지 꿀잠의 비결을 알아봅니다.   
▶ 덥고 습한 여름밤 힘들어…꿀잠 자는 비결 공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