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카카오페이 가입 1천만 명 돌파…1회 최고 결제 1천700만 원

카카오페이 가입 1천만 명 돌파…1회 최고 결제 1천700만 원
카카오의 금융 플랫폼이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가 가입자 1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카카오는 지난 2014년 9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출시한 지 1년 9개월 만에 가입자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페이의 1회 최대 결제금액은 1천705만 원으로 서울시 지방세(이택스·ETAX)를 납부하는 데 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밥값, 축의금, 회비 등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의 경우, 1인 이용자의 최다 누적 송금액은 469만3천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아울러 12개 제휴사에 누적된 멤버십 적립 포인트는 약 1억1천300만 포인트였고, 카카오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제휴카드는 총 85만 장 이상 발급됐습니다.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다른 모바일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가입 벽이 높은 금융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낸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그는 "제휴 은행 비대면 채널 연계, 오프라인 결제 등을 통해 핀테크 서비스를 다양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우수 고객의 사용 경험을 소개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경험을 공유하는 고객에게 카카오프렌즈 금메달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