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디오머그] 박태환, 리우올림픽 출전권…국제 스포츠 중재 재판소에서 '판가름'?

이 기사 어때요?
SBS가 지난달 국제 스포츠 중재 재판소(CAS)에 제소한 것으로 알려진 박태환과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박태환 측은 지난달 6일, 대한체육회가 대표 선수 선발에 대한 규정 철회는 없다는 견해를 밝힘에 따라, 지난 26일 국제 스포츠 중재 재판소에 서류를 접수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일 뿐, 대한체육회의 선처를 기대하며 본격적인 제소 절차는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최근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 박태환은 “올림픽의 길이 열린다면 힘든 훈련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 힘든 환경 속에서 훈련하고 있지만 잘 이겨내서 정말 좋은 경기를 보여드릴 기회가 꼭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대한체육회는 여전히 기존 판단을 고수하고 있어, 오는 25일 양측이 면담을 가진 뒤 결과에 따라 제소 절차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복잡한 상황이지만 리우올림픽 출전 가능성을 열어두고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박태환과의 단독인터뷰를 SBS 비디오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기획 : 엄민재 / 구성 : 어아름 / 편집 : 김인선 / 영상취재 : 김성일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