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이 우리 딸 납치"…北, 가족 인터뷰 영상 공개

<앵커> 

북한은 해외 식당을 집단 탈출한 종업원들의 가족을 동원해서 이들이 유인납치된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송환 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청와대까지 포함해 무자비한 대응에 나서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어서 안정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중국의 북한식당에서 집단 탈출한 종업원들의 가족이 북한의 대외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에 등장했습니다.

자신들의 딸은 한국 당국에 유인납치된 것이라며, 우리 측을 거세게 비난했습니다.

[탈출 종업원 가족 : 대포로 포사격을 해서 난탕 쳐도, 청와대의 소굴을 날려버려도 시원치 않습니다.]

적십자회와 조국평화통일위원회를 동원해서는, 가족들을 서울에 보낼 테니 집단 탈출한 당사자들과 만나게 하라는 주장도 되풀이했습니다.

종업원들을 송환하지 않는다면 무자비하게 대응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북한 조평통 대변인 성명 :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를 외면하고 계속 도전적으로 나온다면, 청와대와 정보원 깡패 집단을 비롯한 도발자들을 겨냥한 무자비한 천백 배의 대응이 개시될 것이다.]

오늘(28일)은 특히 북한 주민이 볼 수 있는 조선중앙TV를 통해서는 처음으로 이런 내용을 방송했습니다.

이미 내부에 소문이 퍼진 상태에서 유인납치 선전전으로 적개심을 높여 체제 결속을 다지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영상편집 : 이승열) 

▶ 北, 무수단 미사일 또 발사…수초 만에 추락
▶ "추가 핵 실험시 김정은 정권 미래 없다" 경고
▶ 시진핑 "한반도 혼란 용납 안 해"…곧바로 맞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