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POP·태권도에 '열광'…한류로 '문화외교'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공식 방문한 멕시코에서 태권도와 K-POP 이 어우러진 한류 문화 공연이 열렸습니다. 문화외교가 펼쳐진 건데 멕시코인들은 한류 문화에 열광했습니다.

멕시코시티에서 한승희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 아이돌 그룹의 역동적 무대에 멕시코 시티, 메트로폴리탄 극장을 꽉 채운 현지 팬들이 열광합니다.

K-POP에 맞춰 선보인 태권도에는 기립박수가 쏟아졌습니다.

[앙헬 움베르토 : 태권도가 정말 아름다운 예술이고 무술이라서 공연을 보고 나니 제가 더욱 태권도를 열심히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박근혜 대통령은 공연을 함께 관람한 뒤, 멕시코와 좋은 문화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저도 오늘같이 문화를 통해 두 나라가 소통하고 하나가 되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박 대통령은 또 멕시코 문화유산의 보고인 국립인류학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앞서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는 한국과 멕시코 간 FTA는 윈-윈 전략이라며 FTA 체결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내일(5일) 뻬냐 니에또 멕시코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고부가가치 산업에서의 양국 협력과 주요 경제 현안들이 집중 논의될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문왕곤·박영일, 영상편집 : 이정택) 

▶ [비디오머그] 박 대통령, 아이돌 공연에 연신 박수…'함박 웃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