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철수 "미래 일자리에 투자"…오늘 후보 등록

<앵커>

오늘(25일) 총선 공약집을 발표하는 국민의당은 미래에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 정의당은 야권 연대 무산 책임은 더불어민주당에 있다며 이번 총선에서 독자생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은 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당은 어제 제주도당 창당대회를 마지막으로 사실상 시도당 창당대회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2년 전 처음으로 독자 창당 선언을 했던 곳인 제주에서 제3당 체제 확립의 의지를 다졌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 : 과거보다는 미래, 반대만 하는 양당보다 문제 해결하는 3당 체제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안 대표는 이른바 '제주 미래선언'도 내놨습니다.

20대 국회에 미래 일자리 위원회를 만들고, 1년에 3조 6천억 원씩을 투자하는 게 핵심입니다.

국민의당은 오늘은 총선 공약집을 발표합니다.

안철수, 천정배, 두 공동대표는 각자 지역구에서 오늘 후보자 등록을 합니다.

정의당은 어제 지역구 후보 52명에게 공천장을 주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섰습니다.

[심상정/정의당 상임공동대표 : 비록 양에서는 부족하지만 질에서만큼은 어느 정당보다 깨끗하고 헌신적이며 유능한, 능력 있는 후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정의당은 야권 연대 무산 책임론을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돌리며 독자생존을 다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