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새누리당의 공천 갈등이 극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김무성 대표와 친박계 최고위원들이 충돌했고, 공천위 회의도 계파 갈등 속에 파행했습니다. 공천에서 탈락한 의원들의 무소속 출마 선언이 잇따르면서 총선의 새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공천 갈등' 갈라선 與 지도부…공천위 파행
▶ '공천 탈락' 무소속 출마 봇물…구심점 한계

2. 야권연대를 주장하며 안철수 대표와 대립해 온 국민의당 김한길 의원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국민의당 트로이카 체제가 사실상 붕괴한 겁니다.
▶ 김한길, 총선 불출마 선언…트로이카 '붕괴'

3. 국산 중거리 요격 미사일 시스템 M-SAM이 최근 탄두 요격 시험에 성공했습니다. 우리 군이 40km 이내 상공에서 미사일 탄두를 요격하는 데 성공한 건 이번이 처음이며, 내년까지 개발을 마칠 계획입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M-SAM' 첫 성공…스커드 표적탄 '요격'

4. SK텔레콤을 비롯한 통신사들이 '무제한 요금제'라고 광고해놓고 갖가지 제약을 가해 소비자들의 원성이 높았습니다. 정부가 조사를 벌이자 뒤늦게 보상안을 내놨는데 생색만 냈다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 소비자 기만 '무제한 요금제'…생색내기 보상

5. 수십 년 전에 도둑맞은 것으로 알려진 국보 101호 법천사지 지광국사 현묘탑 기단부의 사자상이 엉뚱한 곳에서 발견됐습니다. 탑을 수리하기 위해 문헌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중앙박물관 수장고에 보관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 사라진 사자상, 박물관 수장고에…왜 몰랐나

6. 도난당한 아버지 차를 발견한 대학생이 차에 올라타 영화 같은 추격전을 벌였습니다. 차에 매달려 1km를 쫓아가는 과정이 CCTV에 포착됐고, 도주 피의자도 붙잡혔습니다.
▶ 질주하는 차량에 매달린 男…"우리 차 내놔"

7. 상주 농약 사이다, 청송 농약 소주 사건의 범행 수법을 모방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전 남자친구가 딴 여자를 만나는 데 앙심을 품고 농약을 탄 맥주와 우유로 두 사람을 살해하려 한 50대 여성이 붙잡혔습니다.   
▶ "배신감 느껴" 옛 연인 집 앞에 '농약 우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