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비박계 의원들이 줄줄이 낙천한 것과 관련해 수용 불가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한구 공천위원장은 당헌 당규상 문제가 없는 데다 주호영 의원 공천 배제는 만장일치로 결정돼 번복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 김무성-이한구, '비박계 탈락' 놓고 정면 충돌
▶ 계파별 '고무줄 잣대'?…'공천 학살' 논란 확산

2. 우리나라 청년들의 취업난이 갈수록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청년 실업률이 갈수록 높아지더니 지난달 12%를 넘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불황에 움츠린 기업…청년 실업률 역대 최고

3. 바둑 세계 랭킹 1위 커제 9단이 프로 기사들의 존엄을 위해 알파고와 일전을 치르겠다는 글을 SNS에 올렸습니다. 자신과 알파고와의 대전을 지원하는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는 내용도 공개하면서 구글 딥마인드 측에 도전장을 냈습니다.
▶ 中·日 "우리도 알파고와 대결"…잇단 도전장

4. 서울의 한 대학병원이 간호사 채용 과정에서 조직적인 부정을 저지른 의혹이 SBS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미리 정해 놓은 합격자를 뽑으려고 갖은 방법을 동원했고 채용비리를 은폐한 의혹도 일고 있습니다.
▶ [단독] 합격자 미리 정해 놓고…이상한 간호사 '공채'

5. 한 소액주주가 SK브로드밴드와 CJ 헬로비전의 합병을 결의한 지난달 임시 주주총회가 무효라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통신재벌 SK텔레콤이 CJ헬로비전을 인수하려는 움직임에 반대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소송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SKT-CJ헬로비전 합병 주총은 무효" 소송

6. 아파트에 시스템 에어컨 같은 다양한 옵션을 넣을 수 있는데, 한 번 계약하면 해지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요 건설사에서 쓰는 '아파트 옵션상품 공급계약서'를 점검해 불공정한 약관을 고쳤습니다. 앞으로는 옵션 상품을 설치하기 전까지 자유롭게 계약을 해지할 수 있게 됩니다.
▶ 아파트 옵션은 취소 불가? 불공정 계약 철퇴

7. 미국 5개 주에서 동시에 치러진 미니 슈퍼 화요일 경선에서 민주당의 클린턴, 공화당의 트럼프 후보가 압승을 거뒀습니다. 연말 미국 대선에서 두 사람의 대결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힐러리-트럼프 대결'로 굳어지는 미국 대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