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마지막 대국…딸과 함께 입장하는 이세돌 '환한 미소'

이 기사 어때요?
지난 13일 인공지능 알파고에게 승리를 거두면서 부담을 던 이세돌 9단이 가족과 함께 대국장에 들어섰습니다. 제2국 이후 처음입니다. 

이세돌 9단은 오늘(15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 특별대국장에서 열리는 알파고와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제5국을 30여 분 앞두고 아내 김현진 씨, 딸 혜림 양과 함께 입장했습니다. 이세돌 9단은 지난 제1국과 제2국에는 가족들과 함께했는데요, 계속해서 패배를 당하자 12일 제3국부터 홀로 대국장에 등장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13일 제4국에서 180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두면서 이번 대회 첫 승을 올린 이세돌 9단은 제5국을 앞두고 다시 가족과 함께했습니다. 이세돌 9단은 환한 웃음을 지으면서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는 딸 혜림 양과 손을 잡고 입장했습니다.

환한 미소를 짓고 등장한 이세돌 9단, 지금까지 자신을 눌렀던 이번 대국에 대한 긴장과 압박에서 벗어난 모습입니다. SBS 비디오머그에서 가족과 함께한 이세돌 9단의 입장 장면을 준비했습니다. 

기획 : 엄민재 / 구성 : 박주영 / 편집 : 김준희 / 영상취재 : 공진구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