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세돌vs알파고 5국 TV생중계②] "알파고, 뭔가 허술하네?"…초반, 이세돌 '유리'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마지막 대국은 초반부터 작은 전투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백을 쥔 알파고가 바둑판 우하귀로부터 중앙까지 두터운 세력을 쌓으려고 하자 이세돌 9단은 즉각 방해했습니다.

알파고는 초반부터 이세돌에게 실리를 내어준 대신, 바둑판 중앙에 세력을 쌓아서 만회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세돌 9단은 실리를 차곡차곡 챙기면서도 백에 여유를 주지 않음으로써 빈틈없는 경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BS 방송 바둑 해설위원인 홍민표 9단은 “초반 흐름이 이세돌 9단에게 나쁠 이유가 없다”며 “이 9단이 알파고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15일) 낮 1시부터 진행된 인류대표 이세돌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마지막 제5국은 SBS 뉴스 본 방송에서 생생하게 해설하고 있습니다. 

▶ '웹 해설' 페이지 바로가기

 


▶ 불리한 흑돌 쥔 이세돌…굳이 가시밭길 택한 이유

▶ [비디오머그] 바둑계 돌아온 이세돌 "중국 꺾겠다" 외친 당시 인터뷰 풀영상

▶ [비디오머그] "이세돌 응원…알파고에겐 비밀" 알파고의 아버지 허사비스 단독 인터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