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세돌vs알파고 1국 해설 ②]여유로운 알파고…"만만치 않은 중반"

[이세돌vs알파고 1국 해설 ②]여유로운 알파고…"만만치 않은 중반"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국이 중반으로 접어든 가운데, 알파고가 여유 있는 수를 착점해 벌써 결과를 낙관하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상변에서부터 시작한 초반의 싸움은 팽팽했습니다.

흑을 쥔 이세돌 9단은 싸움을 통해 큰 세력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중반부터 알파고는 자신 만의 안정적인 수를 두며 여유로움을 내비쳤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SBS 뉴스 해설자인 이호범 5단은 “계산력이 뛰어난 알파고가 경기를 낙관하는 것 같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 5단을 비롯해 해설을 맡은 프로기사 2명은 “이 시점에서 흑과 백 중 어느 쪽을 잡고 싶으냐”는 질문에 “알파고가 쥔 백 쪽을 하고 싶다”라고 답해 알파고가 다소 우세하다는 의견을 드러냈습니다.

SBS 뉴스 홈페이지에서는 이호범 5단을 비롯한 프로기사 2명과 한국 기원 연습생 출신인 보도국 김수영 기자, 이승훈 PD, 김선재 아나운서 등이 흥미진진한 해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웹 해설' 페이지 바로가기

   
  
▶ [이세돌vs알파고 1국 해설 ④] '여유만만' 알파고, 역전 노리는 이세돌의 결말은?
▶ [이세돌vs알파고 1국 해설 ③] 고전하는 이세돌…마지막 희망은 '알파고의 실수'
▶ [이세돌vs알파고 1국 해설 ②]여유로운 알파고…"만만치 않은 중반"
▶ [이세돌vs알파고 1국 해설 ①] "예상 밖 알파고"…중반까지 팽팽했던 대국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