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 앞에서 공천 면접 심사를 받았습니다. 공천 방식을 놓고 대립을 계속해 온 두 사람, 면접장에서도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 이한구 앞에 선 김무성…공천 방식 놓고 신경전

2. 세 번이나 전국 보험왕까지 차지한 여성이 44억 원대 사기를 친 혐의로 철창신세를 지게 됐습니다. 수익률이 엄청나게 높은 보험 상품이 있다고 속여 주변 사람들의 돈을 끌어모았지만, 거짓말이었습니다.
▶ '보험왕'에 집착한 40대女…들통난 45억 사기극

3. 70대 남성이 리조트 공연장에서 엄마와 춤을 추던 10살 여자아이의 양손을 잡아끌었다가 벌금 50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때리거나 상처를 입힌 것도 아닌데 대법원이 폭행죄를 인정한 이유, 취재했습니다.
▶ 10살 아이와 춤추려…손 끌어당긴 70대 '폭행죄'

4. 페이스북 같은 SNS에서 '묻지마 사이버 폭력'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본사가 외국에 있는 SNS의 경우 계정의 정보를 알기 어려워 처벌도 어렵습니다.
▶ "성폭행 하자" 女신상 털고 집단 공격…손 놓은 당국

5. 예금, 적금, 펀드를 한 계좌에서 운용하는 이른바 '만능통장' ISA가 오는 14일 출시됩니다. 그런데 금융기관들이 고객 유치 경쟁을 벌이느라 장밋빛 홍보만 하고 상품의 단점은 감추고 있습니다.
▶ '만능통장' 좋다는 말만…손실가능·수수료 '모른 척'

6. 휴대폰을 할부로 사면 통신사들이 기기값의 6%가량을 할부 이자로 받아갑니다. 그런데 소비자에게 설명을 하지 않는 경우가 절반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름·국적 '슬쩍'…제재 피하려 北 선박의 꼼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