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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온라인, 최저가 전쟁에 납품업체 '좌불안석'

<앵커>

얼마 전 대형마트가 가격이 가장 싼 걸로 알려진 온라인 쇼핑몰들을 상대로 최저가 전쟁을 선포했는데요, 1원이라도 더 싸게 팔겠다는 양측의 가격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최저가 전쟁은 이달 중순 기저귀에서 시작됐습니다.

한 대형마트가 기저귀 한 장당 310원으로 내리자, 다음 날 온라인 소셜커머스 업체도 같은 가격을 제시하며 맞대응했습니다.

마트는 308원으로 다시 2원 가격을 내렸고, 온라인 업체는 곧바로 3원 더 싼 305원으로 재조정했습니다.

[박현희/서울 은평구 : 저희야 좋죠. 기저귀도 자주 쓰니까, 워낙 많이 쓰고 돈도 많이 들고 하니까요.]

할인 품목도 기저귀, 분유에서 여성용품 등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김경미/서울 은평구 : 쓰는 입장에선 싼 게 좋으니까요. 어차피 제품은 똑같은 건데, '가격은 싸게' 그런 게 더 좋죠.]

하지만 유통업체들의 가격 인하분을 자칫 납품업체들이 고스란히 떠안을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저가 품목 제조업체 : 아직까지 제조업체에 대해서 납품단가 인하 요구는 없습니다. 장기화하면 어떻게 상황이 변할지는 모르니까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또 최저가 품목을 얼마나 꾸준히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느냐도 이번 최저가 전쟁의 변수로 꼽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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