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두 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폐경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상민 교수팀은 오늘(23일) 골밀도 검사를 받은 폐경 여성 4천66명을 대상으로 커피와 골다공증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구를 담은 논문은 미국 공공과학도서관이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플로스원'(PLOS one) 최신호에 실렸습니다.
논문에 따르면 커피를 하루에 1잔 미만으로 마시면 21%, 1잔 마시면 33%, 2잔 마시면 36% 수준으로 골다공증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